팀 플레이

샌디에고한인연합장로교회
강용훈 목사 
2016-01-24 
미국의 삼대(Three Major Sports) 스포츠는 야구(America’s Pastime), 농구(NBA Showtime), 그리고 풋볼(America’s Game)입니다. 지난 가을에 시작한 풋볼은 금년 초에 플레이오프 게임으로 경기장과 각 집의 리빙룸에 팬들의 가슴을 뜨겁게 하고 있습니다. 현재 4 개의 팀이 AFC(American Football League)와 NFC(National Foot League)로 나누어 경기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Manning이 이끄는 Denver Broncos와 Brady가 이끄는 New England Patriots 가 American Football League Championship 게임을 갖습니다. 승자가 Super Bowl 게임에 나가게됩니다. 어느팀이 이길지 현재로는 승자를 가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미식축구는 팀 스포츠입니다. 한 두 선수가 잘해서 승리할 수 없습니다. 
선수들과 코오칭 스탶이 한 마음, 한 뜻으로 하나되어 경기에 임할 때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교회는 사람(믿는자)들의 모임입니다. 교회가 건강하게 세워지고 성장 하려면 성도들이 한 마음과 한 뜻으로 팀웍을 이루며 나아가야 합니다. 예수님은 교회의 기초(반석) 되시고 또한 주인(머리) 되십니다. 교회의 성도님들이 예수님을 중심으로 주님만 바라보며 주님의 뜻(교회의 사명)을 이룰 때 아름다운 하나됨의 하모니를 이루며 교회가 아름답게 세워집니다. 
우리 모두의 마음을 하나로 묶을 유일한 분은 오직 예수님입니다. 각 가정에서 예수님이 가장이 되고, 교회에서 예수님이 머리가 되고, 나라에서 예수님이 왕이 되면 모든 민족, 나라, 언어가 하나 되어 평강을 누리며 살 것입니다. 성도님들의 마음이 예수님 중심으로 모아저 주님의 지상 명령인 “ 영혼 구원과 제자양육”에 초점을 마추어 풋볼 플레이오프 게임의 열기 이상으로 열정적인 그리스도인의 삶을 사시기를 축원합니다.
샬롬강용훈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