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는 자
복음으로 세상을 정복하는 믿음의 사람
저자 : 다니엘 김
저자 다니엘 김(Daniel Kim)은 세상에서 살지만 세상 편이 아닌 예수 진영의 정예 군사가 되어, 삶의 어떤 영역에서 세상과 승부하더라도 예수의 능력으로 거뜬히 이기는 법을 훈련한 철인(鐵人) 전도자. 그는 또한 이 땅에서의 삶이 전부가 아니라 반드시 끝이 있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고 살면서, 말씀이 가르치는 믿음의 본질에 충실한 삶을 살자고 호소하는 열정의 설교자다.
그가 말하는 ‘이기는 자’란 그리스도의 얼굴에 나타난 하나님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고 그 영광스러운 복음을 추적하는 자, 영원한 믿음의 선두주자인 예수님을 바라봄으로 끝까지 견디는 자다. 이런 자들은 예수 그리스도 한 분만을 그의 인생의 보화로 삼아 살면서, 주님 때문에 순결하고, 주님 때문에 세상과 타협하지 않으며, 주님 때문에 핍박을 두려워하지 않는 삶을 살아간다. 그는 이 책에서 죄와 세상과의 끊임없는 싸움에서 탈진한 그리스도인들에게 복음의 본질을 붙들고 최후 승리를 쟁취하기 위해 전심전력으로 돌진하기를 촉구하고 있다.
한국에서 태어나 열 살 때, 재일교포 2세인 아버지의 고향 일본으로 갔다. 중학교 1학년 여름방학에 떠난 한 선교사님과의 필리핀 전도여행 중에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고 이후, 5년 동안 매주 후쿠오카 시내에서 복음을 전했다. 국제학교 졸업 후에 미국으로 건너가 찰스턴에 위치한 육군사관학교(The Citadel)에 입학, 숱한 차별을 이겨내고 4학년 때 전교생의 신앙을 지도하는 종교대장이 됐다. 사관학교 졸업 후, 시카고 트리니티신학대학원(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 M.Div.)을 다니며 한인교회 전도사로 사역했고, 2006년에 선교사 파송을 받았으며, 2007년 2월 미국 남침례교단에서 목사 안수를 받았다. 10년 한국, 10년 일본, 10년 미국이라는 다국적 성장 과정이 준 국제 경험과 언어 능력을 도구 삼아 오늘도 끊임없이 움직이면서, ‘선교사 모집, 훈련, 동원’을 기반으로 하는 국제적 복음유통사역에 힘쓰고 있다. 또한 ‘복음, 선교, 다시 오심’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온전한 예배자를 길러내는 예수세대운동(JGM:Jesus Generation Movement)의 대표를 맡고 있다.
승리하신 그리스도를 따르다!
『이기는 자』는 믿음을 지키기 힘들어지는 세상 속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온전히 연합해 복음의 본질을 회복하자고 이야기하는 책이다. 이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이기는 자’는 그리스도의 얼굴에 나타난 하나님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고 그 영광스러운 복음을 추적하는 자, 영원한 믿음의 선두주자인 예수님을 바라봄으로써 끝까지 견디는 자라고 이야기한다. 따라서 저자는 죄와 세상과의 끊임없는 싸움에서 탈진한 그리스도인들에게 복음의 본질을 붙들고 최후 승리를 쟁취하기 위해 여호와 하나님을 기억하는 삶을 살자고 강조한다.
목차
프롤로그
PART 1 이기는 자는 ‘충격적인 복음을 만난 자’다
chapter 1 복음으로 세상과 승부한다
chapter 2 믿음의 선두주자를 따라간다
chapter 3 자신을 쳐서 주님의 뜻에 굴복한다
PART 2 이기는 자는 ‘끝을 알고 가는 자’다
chapter 4 이 세상과 타협하지 않는다
chapter 5 죄를 회개하며 돌이킨다
chapter 6 오직 주님께만 충성한다
PART 3 이기는 자는 ‘본질에 충실한 자’다
chapter 7 팔복의 비밀을 누린다
chapter 8 세상을 정복하고 다스린다
chapter 9 이 세대를 제자 삼는다
에필로그
출판사 서평
“내일은 환난이지, 평안이 아니다!!”
갈수록 믿음 지키기가 더 힘든 세상이 온다
세상과 싸워 이길 복음의 본질을 회복하라!
《철인》 다니엘 김 선교사가 전하는 승리자의 영적 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