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시내티능력침례교회
이성권 목사
2016-03-07
오늘은 3월부터 성도님들이 매일 사용하실 “오늘의 양식”(Our Daily Bread)이 배포됩니다. 매일 말씀과 기도로 하나님과 하루를 시작하시고, 마무리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지만, 새롭게 다시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히 Q.T에 대한 정의와 목적, 그리고 권면을 드립니다.
Q.T(Quiet Time)는 ‘경건의 시간’이라고 합니다. 또는 ‘조용한 시간’, ‘명상의 시간’, ‘Morning Watch’, ‘Daily Quiet Time’, Devotional Time’이라고도 합니다.좀 더 구체적으로 Q.T(경건의 시간)에 대해서 말씀 드리면,’매일 하나님과 교제하는 시간’이다. ‘제자와 주 예수 그리스도가 날마다 은밀히 만나는 것’이다.’구주(Savior)이시며 주님(Lord)이신 예수님과의 만남을 위해 미리 따로 떼어놓은 시간’이다. ‘그리스도인이 주님과 함께 대화하는 성스러운 순간들’이다. 라고 말합니다. 이들을 종합해 보면 그리스도인의 모든 활동과 신앙생활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하나님과의 교제에서 나오는 것이므로, ‘경건의 시간(Q.T)’이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가 자신의 구세주이시며 주님이신 예수 그리스도와 날마다 가지는 은밀한 만남의 순간들” 이라고 할 수 있고, 또한 ‘하나님과의 실제 생활 안에서의 동행과 교제’이며, ‘조용한 시간에 하나님과의 교제를 위하여 계획적이고 의도적으로 구별하여 떼어놓은 시간’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Q.T(경건의 시간)의 목적은 무엇일까요?-하나님과의 관계에서 나의 위치를 확인하는데 있습니다. 우리는 세상을 살아가면서 가끔씩 하나님이 우리를 지으신 창조자이심과 또 이 시대를 운행하시는 주관자이심을 잊고 살 때가 있습니다. 어떤 때는 내가 역사에 주인이 되어 있고, 하나님은 일꾼으로 전락시키는 삶을 살고 있을 때가 있기 때문에 항상 내가 저 있어야 할 그 위치를 잡아 주고 세워 주는 시간이 됩니다. -말씀의 묵상을 통하여 하나님과의 친밀한 교제를 가지는데 있습니다.우리는 믿음으로 의롭다 함을 받았습니다(롬1:17)고 말씀합니다. 죄로 인해 하나님과 단절된 존재였으나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인하여 성전의 휘장이 찢어지고 우리는 그리로 들어가 하나님과 교제하게 된 것입니다. 그러므로 Q.T를 통해서 하나님께서는 말씀으로 우리에게 이야기하시고 우리는 기도로 하나님께 말씀을 드리는 영적으로 경건한 교제 시간입니다.-순종과 헌신을 통하여 주의 뜻대로 인도함 받는데 있습니다. Q.T를 통하여 우리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되기 때문입니다.-교제를 통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누려 열매를 맺는데 있습니다.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저가 내 안에 내가 저 안에 있으면 이 사람은 과실을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저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요15:5). 주님과의 지속적인 교제가 없이는 성장할 수 없고 열매도 맺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Q.T를 통해 위로부터 오는 영양분을 공급받아 영적으로 성장하며 풍성한 열매를 맺을 수 있게 됩니다.
받으신 Q.T 소책자, 오늘의 양식을 가지시고 매일 매일 영의 양식을 드시면서 기도로 주님과 교제하시고, 삶에서 적용하여 은혜와 기쁨이 넘치시길 기도합니다. 파워미션!